본문 바로가기

나의이야기

딱히 촌수 관련 문제가 없는 걸로!

정식으로 이런 경우 나는 사람이랑 이야기 봤는데 딱히 촌수 관련 문제가 없는 걸로 아는데 몰라서 알아보고 있는 중인데 아직 안일이지만 만약에 결혼까지 가게 된다면 법에 걸리게 되는지 궁금 부분도 있더라구요!

부부간에는 0촌이고 부모 자식 간에는 일촌이고 형제 자매간의 초님으로 그렇게 따져가면서 촌 쏟아지게 되더라구요! 굳이 따지려면 6촌인데 전혀 상관 없지 않나싶은데 이모와 외삼촌이라도 피가 섞인 것도 아니고 이모는 삼촌 외삼촌도 삼촌 진우한테 물어 본 이제 경우에도 여자친구하고 비안 섞여있고 굳이 따지면 겹사돈 해당되는데 겹사돈 상관없다고 하는데 뭐가 맞는지 정확하게 모르겠더라고요.

시군구청 혼인신고 맞는 담당자에게 물어보세요! 근처에 법무사 사무실 있으면 거기 가서 물어 봐도 될 겁니다.

적은 사 돈이라서 청소한다 줄 텐데 바로 결혼 안 한 쪽도 아니고 다른 말로는 피가 섞인 관계가 아니어서 별 상관 없지 않을까요? 일단 걱정 마시고 자세한 건 법 관계자에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더 자세한 거는 검색해 보면 친척 아니던가 형제간이 등과 촌수에 관해서 자세하게 호치민 와 관련된 관계도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되어 있는 한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그 것을 알아보고 거기에 맞도록 적응해가고 익혀야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