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소식

광역시의 경제면에서는 다르게 이야기할수도!

서울과 엄청나게 멀리 떨어져 있는데 경제발전은 2위인 여기 부산이라고 덜하지요! 경제로 만 보면 울산이 아닐까라는이야 기도 있더라구요.


자동차랑 석유화학 잘 나갈 때 울산이었는데 부산인가 보네요? 부산이랑 연결된 주변 덕에 위치가 유리한 것도 있을 거라고 생각 되기도 합니다. 잘 사는게 아니라 서울 다음으로 도시가 커서가 아닐까요?


부산 날씨는 전국에서 제일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

경제 면에서는 다르게 이야기 할 수도 있을 것인데 5대광역시 중 평균임금이 낮은 편이라고 하고 기후 조금만 따지면 한반도에서는 나름대로 살기 좋다고 생각하는 부분도 있더라구요! 부산은 서비스업 해외 인프라가 적다고 이야기하던 사람들도 있는데 아무래도 청년 이탈률이 전국 1위로 알고 있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잘 사는 건 맞는데 웃긴 건 제 주변의 직업 없이 잘 사는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부산은 제가 보기에 살기에 기후가 가장 좋은 도시라고 생각되고 여름에도 다른 도시보다 낫고 겨울에도 나름대로 따뜻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울산이 두 번째 아닌 거라는 생각도 들기도 하는데 아무리 그렇다해도 평균임금 놓고 수업이 수준 차이 많이 날 텐데 평균으로 치면은 울산이라고 생각 되기도 합니다.


잘 사는 도시라면 봉급이 높은 도시라고 봐야 하는데 13년 기준 평균 연봉이 가장 높은 도시는 울산이네요. 이후로 인천 대전 서울 순위고 인천 대전 서울은 각각 100만 원 내외로 거의 차이가 없는데 1위인 울산과 이비인후 천천히 어느 정도 차이가 나더라고요.


친구가 부산에서 날씨는데 괜찮다고 합니다. 울산도 애가 있어서 자주 가는데 울산을 부산에 인프라의 비교하기는 힘들죠. 많이 차이가납니다. 일단 날씨가 좋고 인구밀도 나물 가면에서 아주 매력적인 곳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