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소식

현재 나이가 20대 중반인데 진로에 대해

현재 나이가 20대 중반이 다 보니까 대학교 천문대 10년 다니다가 자택 별로 가진게 없는 상황이네요 군대에서 이제 슬슬 밖에 나가서 무엇을 할지 생각해 봐야 하는데 내가 가진 거라곤 체육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육상대회 나가고 체육 선생님들이 최대 가라고 했지만 형편이 안 좋아서 그것마저 포기해 버렸지요! 지금부터 체육을 다시 시작해도 문제가 없을지 모르지만 또 최대 가서 진로를 어떻게 해야 될지 생각하면 뭐부터 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군대에서 자격증 딸려고 알아봐도 군대에서 하기에는 한계가 있고 정말 현실적인 이야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회사 형이 체육대회 다니다가 자퇴했는데 그 형이 체육 그만둔게 군제대하고 복학 하려는데 선배들 졸업하고 진로를 듣고 그냥 자퇴하고 전문대 다시 갖다 더군요.


일단 공부에 흥미가 있으시면 편입이 가장 좋을 거고 취업잘되는 4년제 대학으로 편입 하시고 공부는 내 적성에 아니다 기술을 알아보셔야 겠지요. 정부에서 취업 관련해서 큽니다? 자격증 지원해 주는 과정이 많이 있고 경우에 따라 용돈도 준다고 하네요.


컴퓨터나 공부까지 머리 쓰는 것이 싫으시면 안 다른 교육과정들도 있을 것이고 이것도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경우에 따라 다양하게 존재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친구에게 이야기를 들어 보니까 30살까지 뭘 해도 다 할 수 있는 시기라고 보고 별 꿈이란게 없으면 지금부터 30살까지 시험 준비 해 보고 어차피 저녁하고 백수 놀이 할 것 같으면 30살까지 논다 치고 공무원 시험 준비하는 친구들도 있더라구요.